쫓기는 꿈 해몽

혹시 오늘도 무서운 꿈을 꾸셨나요?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을 꾸셨나요?

꿈은 무의식의 투영이라는 말이 있듯이 모든 꿈들은 나의 마음이나 생각이 반영된 상상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다양한 경우의 쫓기는 꿈의 해몽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쫓기는 꿈 해몽


정체모를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

꿈에서 정체모를 누군가에게 쫓기는 것은 진행중인 일이 틀어져 스트레스를 받게 됨을 암시합니다. 진행중이던 일이 바빠지거나 문제가 생겨 마음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학생에게는 학업과 시험관련 문제가, 직장인에게는 업무적 문제가 생길 것이라는 꿈입니다.

 

지인에게 쫓기는 꿈

나를 쫓는 대상이 내가 얼굴을 아는 사람이거나 지인이라면, 오히려 좋은 꿈이 될 수 있습니다. 마치 준비물을 까먹은 자식에게 준비물을 전해주려는 부모님처럼, 내가 진행중인 일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을 마주칠 것이라는 꿈입니다.

 

도망가는 꿈

쫓기는 꿈과 매우 유사하게 진행중인 일이 꼬이고 바빠져 심적으로 고통받을 징조입니다. 너무 일이 힘들어 도망가고 싶은 내 마음을 투영하는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살인마에게 쫓기는 꿈

일반적인 쫓기는 꿈과는 다르게 칼이나 낫과 같은 흉기를 든 살인마에게 쫓기는 꿈은 조금 더 안좋은 꿈 해몽으로 이어집니다. 마음이 초조하고 불안함을 의미하며, 진행중인 일이 바빠지는 정도가 아니라 실패할 것이라는 꿈입니다.

 

괴물에게 쫓기는 꿈

괴물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상상할 수 없는 대상입니다. 따라서, 괴물에게 쫓긴다는 것은 아직 일어나지 않은, 무형의 사건에 대해서 근심과 걱정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당장 하고있는 일 이외의 쓸데없는 걱정이 많은 경우이기 때문에 마음을 가볍게 먹는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귀신에게 쫓기는 꿈

우리 꿈에 나타나는 귀신은 보통 나에게 관심이 있거나 나를 아는 혼령인 경우가 많습니다. 악의를 품기보다는 선의에서, 장난으로 나타나는 귀신이 많아 이러한 귀신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은 귀인이나 지인의 도움을 거부하는 꿈입니다.

 

 

여기까지, 쫓기는 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쫓기는 꿈은 일반적으로 마음에 압박감이 있을 때, 심리적인 고민과 근심이 있을 때 꾸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쁜 일상이지만, 잠시 쉬어가는 시간을 가지고 마음을 편하게 가볍게 먹고 근심과 걱정을 잠시 내려놓음이 필요한 시기라는 꿈 해몽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