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 오브 레인 2 리뷰, 협동 로그라이크 명작

리스크 오브 레인 2는 2020년 8월 11일 스팀에 정식 출시된 액션 슈팅 로그라이크 장르의 게임으로 협동 멀티플레이의 재미를 잘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코로나 격리 기간 동안 구매하여 3일 만에 무려 33시간을 플레이할 정도로 중독성과 재미를 보장할 수 있는 협동 로그라이크 명작 게임입니다. 내 돈 내산 플레이 리뷰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스크-오브-레인-2-시작-화면

 

 

 

리스크 오브 레인 2 게임 정보


리스크-오브-레인-2-로고

■ 가격 : 26,000₩, 50% 할인 자주 진행

■ 메타크리틱 평점 : 85점

■ 최근 평가 : 압도적으로 긍적적 95%

 

리스크 오브 레인 2 는 로그라이크 장르의 3D 액션 슈팅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플레이 방식은 몬스터를 잡고 아이템을 얻어 더 높은 스테이지를 향하는 단방향의 단순한 구조를 띄고 있습니다.

 

단순한 구조에 로크라이크가 얹어지면서 색다른 재미를 부여합니다. 11명의 캐릭터와 110가지 이상의 아이템이 다양하게 조합되어 유저는 매번 새로운 경험을 느끼게 됩니다.

 

 

 

리스크 오브 레인 2 캐릭터


리스크-오브-레인-2-캐릭터-선택창

리스크 오브 레인 2 에는 '코먼도', '헌트리스', '도적' 등 독특한 전투 방식과 고유의 스킬들을 가지고 있는 11명의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근접전을 좋아한다면 머셔너리를, 뒤치기 암살을 즐긴다면 도적을 고르는 등 유저는 각자 선호하는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리스크 오브 레인 2 아이템


리스크-오브-레인-2-아이템-드랍

리스크 오브 레인 2는 몬스터를 잡아 얻은 돈으로 필드상에 존재하는 상자를 열어 랜덤하게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 종류 또한 110가지 이상으로 매우 다양합니다.

 

공격 속도 증가, 이동속도 증가, 체력 증가처럼 기본적인 효과는 물론, 일정 확률로 미사일을 발사하거나, 벼락을 내리치게 하는 등 독특한 효과의 아이템도 존재합니다.

 

플레이어는 매판 운에 따라서, 게임이 원하는대로 흘러가기도, 예측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가기도 하면서 랜덤 성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됩니다.

 

 

 

리스크 오브 레인 2 리뷰


리스크-오브-레인-2-보스전

처음에는 카툰풍의 그래픽과 엉성해 보이는 게임이라서 선뜻 손이 가지는 않았습니다. 마침 코로나 격리로 시간이 남았고 함께 플레이할 친구가 있어서 재미없으면 환불한다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게 왠걸 구매 당일에만 밤새서 9시간을 내리 플레이했고 3일을 연달아 달리면서 33시간 이상 게임을 즐겼음에도 여전히 질리지 않았으며 도전과제가 절반 이상 남을 정도로 콘텐츠 볼륨도 풍부한 편입니다.

 

게임 자체도 훌륭하지만, 멀티플레이로 협동할 때, 보다 빛이 나는 게임이며 협동 로그라이크 명작이라고 부르기에 손색이 없습니다.

 

불과 며칠전인 3월 2일 '리스크 오브 레인 2 : 공허의 생존자'라는 이름의 DLC까지 출시되어 곧 DLC까지 구매해 즐겨볼 생각입니다.

 

혹시 관심이 있다면 리스크 오브 레인 2는 꼭 즐겨보길 바라는 좋은 작품입니다.

반응형